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유용한 메모 어플 추천 ::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메모 어플! 컬러노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하는 것이 보편화된 요즘, 메모지를 가지고 다니면서 메모를 하기보다는 폰을 꺼내서 메모를 하는 일이 많을텐데요. 여러분은 메모 앱 쓰고 계신가요? 보통 스마트폰을 사면 기본 메모 앱은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무난무난하고 어딘가 모르게 불편하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어플이었어요 저한테는. 아마 메모어플을 검색하고 들어오신 분들도 비슷한 생각이셨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cialnmobile.dictapps.notepad.color.note&hl=ko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 Google Play 앱

컬러노트는 간단한 메모장, 노트장, 노트패드 앱입니다. 이 메모장은 쉽게 간단한 메모와 일정 관리를 할수 있게 합니다. 메모를 하거나, 일정 관리를 할때, 이메일을 쓸때 사용해보세요. 일정 관리를 위한 달력을 제공하고 목록 기능을 통해 할일 목록(ToDo) 관리와 쇼핑 목록 관리도 가능합니다. 다른 어떤 메모노트장 앱보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한글 지원합니다. - 컬러로 메모 노트 분류 기능 (컬러 노트북) - 메모 노트 검색 - 바탕화

play.google.com

오늘 소개해드릴 컬러노트는요! 저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운받아서 편리하게 이용하는 메모 어플이랍니다. 1억 이상이 다운받았고, 리뷰수가 무려 294만개를 육박합니다. 제가 다운받아 사용하는 앱들 중에선 최고봉인 것 같네요~ 거기다 평점은 5점 만점에 4.8점! 정말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컬러노트 첫화면입니다! 뭔가 알록달록하고 깔끔해보이는 면이 좀 없나요? ^^; 그래도 메모 어플 이름이 컬러노트니까 메모의 색깔을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다보니 이렇게 보이는데요. 난 무조건 메모 어플은 하얗고 깔끔해야 해! 하시는 분들은 또 그렇게도 할 수 있으니 포스팅 끝까지 봐주세요~

 

1. 메모 추가 기능

 

메모 추가 버튼인 (+)를 눌러서 들어가면 문서와 체크리스트 두 종류의 노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뜹니다. 

 

우선 문서 형식으로 선택했습니다. 문서 형식 자체로는 기본 메모라고 할 수 있겠구요. 설명할만 한게 없고 매우 깔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컬러노트라는 어플 이름답게 9가지 컬러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컬러가 있는게 눈에 띄고 보기도 좋아서 컬러를 다양하게 사용해주고 있지만 무조건 깔끔한게 좋으신 분들은 하얀색을 지정할 수도 있으니까요^^ 메모 편집 역시 언제든 가능합니다. 

 

다음은 체크리스트 형식입니다. 체크리스트~ 전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에요^^ 우선 여행갈 때 전 무조건 이 어플 이용합니다. 필요한 체크리스트들을 추가해서 하나하나 체크해나가는 방식입니다. 예전에 앱이 없을 때는 메모에 체크리스트를 글로 써서 줄을 쫙쫙 그어 지웠던 기억이 나네요~ 이 기능은 오늘 하루 해야할 일일이나 여행 준비물 점검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듯 합니다.

 

2. 메모 알림 기능

 

알림 기능 역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모를 작성하고 바로 그 창에서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알림은 특정날짜, 특정시간 알람을 설정할 수 있고, 상태바에 고정 기능도 있습니다. 단순한 메모 어플이 아니라 까먹지 않도록 그것도 특정 날짜 시간대에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는게 신기했어요. 저는 기존에 달력 기본 앱을 사용하고 있어서 거기서 알람기능을 쓰기 때문에 이 앱에서는 사용하지는 않지만 포스팅을 위해 알림과 상태바고정 기능을 사용해보았어요. 위가 상태바고정, 아래가 알림입니다. 깔끔하죠?

 

3. 메모 공유 기능

 

메모 보내기, 즉 메모 공유 기능도 있습니다. 메신저, SNS, 메일 등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은 다 뜬다고 보면 됩니다. 이 역시도 없어서는 안될 편리하고 중요한 기능이죠.

 

4. 메모 비밀번호 설정 기능

 

암호를 사용하여 메모를 나만 볼 수 있도록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자체에도 암호를 다들 걸어놓고 살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나만 봐야할 중요한 메모들인데 남이 보는건 좀 그러니ㅠㅠ 저는 혹시 몰라서 꼭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5. 메모 검색 기능

 

메모들이 목록에 쌓여갈수록 찾기가 어렵죠. 그래서 키워드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창에 넣어주면 바로 그 키워드가 들어 있는 메모들이 쫙 뜹니다.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6. 정렬 및 보기방식 변경 기능

 

컬러노트는 보기 및 정렬방식이 다양해서 좋더라구요. 특히 컬러노트의 특징인 컬러를 이용해서 정렬하거나 특정컬러만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 맘에 들었습니다.

 

특정 컬러만 목록에 뜨게 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메모를 작성할 때 그때그때 하고싶은 색깔로 해서 특별히 이 기능이 의미는 없지만, 마치 색깔을 하나의 카테고리라 생각하고 특정 카테고리 색깔들을 정해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일 것 같습니다.

 

정렬도 변경시간, 생성시간, 제목, 색상, 알림 시간 순으로 지정할 수 있고, 보기방식도 저는 목록형식이 편해서 목록만 사용하지만 취향에 따라 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7. 메모 백업 기능

 

꼭 필요한 기능이죠! 메모 백업 기능. 중요한 메모는 이 기능을 사용하여 반드시 백업해주세요. 내 폰에도 백업할 수 있고 페이스북, 구글, 이메일로도 가능하니 미리미리 백업해서 폰을 분실해도 문제가 생기지 않게요^^

 

8. 달력 기능

 

저는 기본 달력 앱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쓰지는 않는 기능이지만 컬러노트에는 달력 기능도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세요. 아쉬운 점은 메모랑 달력이 연동이 되지 않더라구요. 5/5에 메모를 추가했는데 그 추가한 메모가 달력에 자동으로 뜨진 않았어요.

 

9. 메모 휴지통 기능

 

 

또 제가 좋았던 기능 중에 하나가 휴지통 기능이었는데요. 메모를 삭제하면 완전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휴지통으로 가게 됩니다. 휴지통에서 완전 삭제를 할 수가 있고 복원 또한 가능합니다. 실수로 삭제했거나 다시 메모가 필요할 때 유용한 기능이겠죠?

 

10. 메모 위젯 기능

 

메모 어플하면 위젯 기능이 빠질 수 없겠죠? 폰 화면에 메모 붙여놓은 듯한 효과로 언제든지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컬러노트는 다양한 형태의 메모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위젯 화면입니다. 다양한 형태로 위젯을 설정해놓았구요. 컬러노트가 다양하게 메모의 컬러를 지정할 수 있다보니 위젯기능을 쓸 때 심미적으로 더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유용한 메모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몇년동안 유용하게 쓰고 있고, 1억 이상의 유저들이 높은 평점을 준 앱이니 메모 앱 필요하셨던 분들은 얼른 다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