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피부에 좋은 음식 6가지 ②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이어 피부에 좋은 음식 2편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 우린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죠. 세안법을 바꾸고 팩을 하고 마사지를 받고 좋은 화장품을 쓰고.. 피부과를 다니기도 하구요. 저 역시도 그렇답니다. 하지만 내 몸 속부터 체질이 개선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나이가 들수록 느끼고 있답니다ㅠ 이너뷰티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지요. 피부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 알아보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우리 일상에 가까이 있는 음식들이지만 애써 챙겨먹고 있지는 않은 음식들이라는 것이었어요. 어쩌면 샾에서 비싼 돈을 들여 관리를 받는 것보다 더 간단한 일인데도 말이죠.

 

https://sunffett.tistory.com/27

 

피부에 좋은 음식 6가지 ①

영양은 건강에 중요합니다. 건강에 해로운 식단은 신진 대사를 손상시키고 체중 증가를 유발하며 심장 및 간과 같은 장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죠. 우리가 먹는 음식은 또 다른 장기인 피부에..

sunffett.tistory.com

지난 번에 이어 피부에 좋음 음식 6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많습니다. 이 지방은 피부 건강을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이러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700 명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총 지방 섭취량, 특히 아보카도 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지방의 종류가 더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가 태양으로 인한 손상을 입으면 주름 및 기타 노화 징후가 발생할 수 있는데, 아보카도에는 피부를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으로, 비타민 E는 피부의 손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항산화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이요법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E를 섭취하지 못하므로 아보카도를 섭취하는 것이 비타민 E 보충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또한 태양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인 항산화제입니다.

 

2. 해바라기 씨

 

일반적으로 견롸류와 씨앗은 피부를 강화하는 영양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 중에서도 해바라기 씨는 훌륭한 예이죠. 피부의 손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인체에서 잘 생성하지 못하므로 간식삼아 해바라기 씨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 피망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피망은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 작용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섭취하면 이 항산화제가 피부에 통합되어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피부 세포를 보호합니다. 이것은 건조하고 주름진 피부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망은 또한 비타민 C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이 비타민은 단백질 콜라겐 생성에 필요하며 피부를 튼튼하고 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는 여성과 관련된 대규모 관찰 연구에서 나이가 들면 주름지고 건조한 피부가 되는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4. 콩

 

콩에는 신체의 에스트로겐을 모방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식물 화합물의 한 종류인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피부를 포함하여 신체의 여러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작은 연구에 따르면 8 ~ 12 주 동안 매일 콩의 이소플라본을 섭취하면 잔주름이 줄어들고 피부 탄력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폐경기 여성에게 콩은 피부 건조를 개선하고 콜라겐을 증가시켜 피부를 매끄럽고 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내부의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여 피부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다크 초콜릿

 

 

매일 6~12주 동안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코코아 가루를 섭취한 후 한 실험 대상자는 피부 장벽이 튼튼해지고 수분이 차오르는 피부를 경험했습니다. 실험에 참가한 사람들의 피부는 햇볕에 덜 민감해졌고 혈류가 좋아 피부에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0그램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섭취하지 않을 때와 비교하여 피부가 두 배나 많은 자외선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초콜릿의 효능을 극대화하고 설탕을 최소로 유지하려면 코코아가 70% 이상인 다크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적포도

 

적포도는 적포도의 표면에서 나오는 화합물인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은 피부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의 징후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이 유익한 화합물은 적포도주에서도 발견됩니다. 불행히도, 적포도주 한 잔에서 얻는 레스베라트로의 양이 피부에 영향을 줄 만큼 충분하다는 증거는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포도주는 알코올 음료이므로 과량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는 것 대신 적포도 그 자체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피부 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에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6가지! 도움이 되셨나요?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인데 막 챙겨먹지는 않은 음식들이네요. 그래도 젊고 아름다운 피부 유지를 위해 이 정도 챙겨먹는 노력은 해야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