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재테크/기타

한국투자증권 특판 발행어음 연 10%(feat.카카오톡 선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특판 발행어음 무려 연 10% !!! 이자를 주는 혜자스러운 상품에 대해 하나하나 뜯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평소에 여러 가지 금융상품에 관심이 많아요. 주식도 하고 있고 작년까지만 해도 고금리 예적금이나 특판 발행어음, CMA 등에 많이 가입했었는데요~ 요새는 초 저금리 시대죠ㅠ 3프로짜리 상품도 요즘은 씨가 말랐는데 무려 10프로라니!!! 기존에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투자도 하고 작년에 5프로짜리 특판 적립식 발행어음도 가입했던지라 추가매수하러 앱을 접속했다가 좋은 상품 정보를 알게 되었네요~ 상품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분석해보고, 저의 실제 가입후기도 들려드릴게요^^

 

1. 특판 발행어음 연 10% 상품 뜯어보기

 

처음에 한국투자증권 앱 접속했을 때 딱 이 화면이 뜨더라구요! 두근두근 ㅎㅎㅎ 연 10프로라니!! 기대하면서 찬찬히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특판 발행어음을 가입하기 전에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금융상품권이 무엇인지 많이 생소하시죠? 이 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또는 선물을 받아 한국투자증권 앱에 등록한 후 주식,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한국투자증권의 단독 시행 상품으로, 2020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 서비스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사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우리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많이 친숙하잖아요? 가까운 지인들에게 커피나 케이크 상품권 대신 요 금융상품권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 비해 생활 속에 친숙하게 금융이 들어온다는 느낌을 많이 받네요 ㅎㅎ

 

온라인 금융상품권 구매하고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금융상품권을 검색하면 바로 나오거든요~ 나에게 선물하기로 구매를 하시고, 번호를 간편 복사해서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등록하면 됩니다! 미리 계좌 개설은 해놓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금융상품권 등록 고객 단독 혜택이니 미리 다 구매하고 등록하셨죠? 그럼 본격적으로 특판 발행어음에 대해 뜯어볼게요~ 우선 발행어음이란?? 금융기관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직접 발행하는 어음인데요.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하시구요. 하지만 사실상 금융기관이 망하지 않는 한? 거의 보호가 된다고 봐야죠. 더더군다나 해당 상품은 91물, 즉 3개월 간 예치하고 바로 이자와 함께 돌려받으니깐 3개월 내에 한국투자증권이 망할리는 없겠죠?

세전 10프로이구요, 예치기간이 3개월인건 많이 아쉽습니다 ㅠㅠ 가입금액은 최소 10만원~ 최대 30만원! 너무 적은 금액이니 30만원으로 가입하시길... 중도해지시 이율은 0.675%밖에 안되니 짧은 3개월 정도는 버텨보자구요.

가입 기간은 4/16~4/30 !! 아직 기간이 남았으니 어서 달리세요! 선착순 5천명이라 금방 마감될 법도 한데 저는 오늘 가입했습니다^^

 

네이버 이자 계산기를 통해 수익률을 알아보았는데요. 최대 30만원 기준으로 계산해보았습니다. 30만원을 3개월간 예치를 하니 사실상 예금자 보호 되지않는 3개월짜리 10프로 정기예금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일반과세 15.4%를 적용하니 세후 수령액이 6345원이네요..^^;; 이쯤에서 그냥 안하고 말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래 보여드릴 기프티콘 이벤트를 보시면 할만하다고 생각이 들테니 끝까지 봐주세요!

 

투자 미션 레이스 이벤트가 있는데요~ 타 금융사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입금을, 주식 1주 이상 사면, 펀드 가입하면 총 세 장의 스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증정됩니다. 중복으로 세 번 다 받을 수 있구요^^ 저는 입금을 해서 벌써 하나 받았답니다. 내일은 주식을 1주 이상 사서 깊콘 하나 더 받을 예정이에요.

3가지 미션 완료시 에어팟 프로와 아이폰 11 추첨 대상이 되니 필요하신 분들 꼭 참여해 보세요^^

 

2. 특판 발행어음 가입 방법 및 후기

 

저는 오늘 가입을 했고 바로 기프티콘을 받았습니다^^ 저는 계좌 개설은 예전에 이미 했기 때문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금융상품권 구매를 시작으로 발행어음 가입 후 신규매수 과정을 상세하게 보여드릴게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들어가서 한국투자증권을 검색하시면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이 뜹니다.

 

저는 저에게 선물했습니다~ 구매를 하면 번호가 뜨는데요 번호복사를 누르면 간편하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한국투자증권 앱에 가서 복사한 번호를 등록해야겠죠?

 

한국투자증권 앱의 메뉴 > 안내/등록 > 금융상품권

금융상품권 화면이 뜨면 등록 > 금융상품권 등록

쿠폰번호 란에 아까 카카오톡에서 미리 복사해놨던 번호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아래 계좌는 아까 가입해놨던 계좌로 선택하시구요. 하단에 금융상품권 1건 등록 클릭하면 끝!!

 

 

이제 금융상품권을 등록했으니 특판 발행어음 가입할 자격이 생겼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 매수방법 잘 모르셨죠.

메뉴 > 금융상품 > 퍼스트발행어음 > 신규매수 > 퍼스트 발행어음 약정(상품권) 10% 선택!!

 

그러면 이런 가입 화면이 바로 뜹니다. 금액은 30만원 초과해서 입력하면 안된다는 알림창이 뜨더라구요ㅎ 딱 30만원까지만 가입해주세요~ 설명서를 읽고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완전 끝입니다^^

 

짠! 특별한 과정없이 바로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뜹니다^^ 만기일이 7월 20일이네요. 3개월이니 금방 가겠지요.

 

가입한 당일에 바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왔어요!! 주식매수하고 펀드가입하면 깊콘 두장 더 받을 수 있다는 거 아시죠? ㅎㅎ 주식은 1주만 사도 되니깐 이번에 구매한 5만원 금융상품권으로 한번 사보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한국투자증권 특판 발행어음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착순 5000명 한정이니 이 글을 보셨다면 가입을 서둘러주세요^^

다음번에 더 좋은 상품 있으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